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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스위스 시장에서 입지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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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강원닷컴
댓글 0건 조회 2회 작성일 25-12-15 21:12

K-라이프스타일 플랫폼 ‘mi in me’, 현지 소비자 접점 넓혀


한국 라이프스타일 상품이 유럽 시장에서 점차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 특히 스위스를 중심으로 뷰티와 패션, 생활용품 등 한국 제품이 현지 소비자의 일상 소비 영역으로 진입하며 시장 분위기에 변화를 주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이 같은 흐름의 한 사례로 스위스 기반 K-라이프스타일 플랫폼 mi in me(https://miinme.ch)의 행보가 주목받고 있다. mi in me는 한국에서 직접 큐레이션한 상품을 스위스 및 유럽 소비자에게 소개하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제품 판매와 함께 한국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정보와 맥락을 함께 전달하는 방식으로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유럽 시장에서 한국 상품은 한때 일부 한류 팬이나 특정 소비층에 한정된 선택지로 인식되었지만, 최근에는 디자인 완성도와 기능성,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실용적인 대안으로 자리 잡는 추세다. 특히 스킨케어, 뷰티 디바이스, 라이프스타일 소품 등 일상 밀착형 제품군을 중심으로 관심이 확대되고 있다.


mi in me는 이러한 흐름에 맞춰 현지 소비자의 검색 환경과 소비 패턴을 반영한 콘텐츠 구성에 주력하고 있다. 단순한 제품 정보 제공을 넘어, 사용 맥락과 라이프스타일 중심의 설명을 강화해 한국 상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를 통해 해외 소비자에게 낯설 수 있는 한국 브랜드를 보다 친숙한 선택지로 연결하고 있다.

한국 문화와 트렌드를 해외에 소개하는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 와썹코리아(WassupKorea)에서도 최근 한국 라이프스타일 제품의 유럽 진출 흐름을 다루며 mi in me와 같은 사례를 소개한 바 있다. 현지 소비자들이 한국 상품을 접하는 과정과 반응을 콘텐츠로 풀어내며 관심을 끌고 있다.


또한 검색 기반 노출 전략 측면에서는 SEO 분석과 콘텐츠 구조를 결합한 접근이 중요해지고 있다. 관련 분야에서는 SEO100과 같은 검색 데이터 기반 플랫폼이 한국 브랜드의 해외 노출 사례를 분석하며, 디지털 환경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확장하는 흐름을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분석은 국내외 브랜드가 글로벌 시장에서 온라인 접점을 확보하는 데 참고 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mi in me 관계자는 “스위스 소비자들은 이제 한국 제품을 일시적인 유행이 아닌, 하나의 라이프스타일 선택지로 받아들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제품 큐레이션과 함께 정보 제공과 콘텐츠를 통해 현지 소비자와의 접점을 꾸준히 넓혀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문가들은 한국 상품의 해외 진출 방식이 과거와 달리 콘텐츠와 검색 환경을 함께 고려하는 방향으로 진화하고 있다고 분석한다. 물리적 유통망 확대 이전에 온라인 기반에서 신뢰도와 인지도를 쌓는 전략이 중요해지는 가운데, mi in me의 스위스 시장 안착 사례는 향후 국내 브랜드의 유럽 진출을 가늠할 수 있는 참고 사례로 평가된다.



강원닷컴

기사 작성일25-12-15 2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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